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사이버홍보실

최신뉴스

굿모닝아이텍, AI 음성인식 챗봇 솔루션 사업 진출

admin 2018-01-05 조회수 952
 
▲ 이주찬 굿모닝아이텍 대표(왼쪽)와 민성태 솔루게이트 대표가 사업제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굿모닝아이텍(대표 이주찬)은 인공지능(AI) 음성인식 챗봇 솔루션을 가진 국내 업체 솔루게이트(대표 민성태)와 사업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솔루게이트의 인공지능 음성인식 솔루션을 이용하면 금융·공공기관 등은 물론 전화로 고객 상담을 필요로 하는 모든 기업이나 관공서 등에서 교환원이나 상담원 없이도 실시간 챗봇 상담을 통한 무인 콜센터 운영이 가능해 큰 비용 절감 효과 등을 기대할 수 있게 된다.

솔루게이트의 챗봇 솔루션에는 지능형 자동학습과 음성인식에 대한 신뢰도 관리, 대화형 상담관리 기능 등 실시간 자연어 음성인식에 관해 차별화된 기술이 적용돼 있다.

이로써 굿모닝아이텍은 기존의 가상화 및 클라우드와 빅데이터 플랫폼에 이어 4차 산업혁명 관련 자주 언급되는 인공지능 솔루션까지 공급할 수 있게 됐다고 강조했다.

이주찬 굿모닝아이텍 대표는 “이번 사업제휴를 통해 4차 산업혁명을 위한 대표적인 기술인 인공지능 기반의 음성인식 챗봇 솔루션을 400여 기존 고객사의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공급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양사의 기술력과 노하우 그리고 마케팅 역량이 합쳐져 시너지를 낼 것이다”고 밝혔다.

민성태 솔루게이트 대표는 “각기 다른 사업영역에서 양사가 가진 역량으로 새로운 시장을 만들고 확대해 두 회사 모두 올해 한 단계 크게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을 확신한다”고 말했다.

한편 솔루게이트의 음성인식 솔루션은 최근 경상남도 소재 남동발전의 사내 음성인식 인공지능 정보시스템에 공급된 바 있으며, 용인, 화성, 진주 등 지자체의 택시 무인 콜센터, KB증권 실시간 자연어 음성인식 시스템 등에서 활용하고 있다.

ⓒ 데이터넷(http://www.datanet.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